블로그 마케팅 Blog Marketing
과거엔 신문, TV, 라디오 등 전통 매체 중심이었지만,
이제는 스마트폰과 PC의 보급으로
소비자들은 온라인 후기와 추천 정보를 더 신뢰합니다.
스마트폰 보급률이 80%를 넘은 오늘날,
가장 효율적이고 비용 부담이 적은 광고 방법으로
블로그 마케팅이 주목받고 있습니다.
대중들은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정보를 수집합니다.
스마트폰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과 동시에
모바일을 통한 마케팅의 중요성 역시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현대 소비자들의 70%가 온라인에 기재된 후기와 의견을 참고하여
소비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이런 과정에서 "블로그 마케팅"은 가장 중요한 홍보 영역 중에
하나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70%의 소비자들이 온라인에 게시된
소비자의 의견을 신뢰한다."
"검색 후 40%의 소비자들이
블로그를 가장 먼저 클릭한다."
"소비자들은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형태의 광고가
등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구매자의 리뷰 및 추천을
가장 신뢰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
- 닐슨 글로벌광고 리서치
블로그 마케팅의 장점

이미지, 동영상 등
제한 없는 게시글 노출
이미지, 동영상 등
제한 없는 게시글 노출
관리 및 업데이트의
편의성
관리 및 업데이트의
편의성
실시간 소통 가능
실시간 소통 가능
홈페이지 개설 대비
저렴한 비용
홈페이지 개설 대비
저렴한 비용
월 검색량, 전환율
분석을 통한 검색어 서치
월 검색량, 전환율
분석을 통한 검색어 서치
블로그 마케팅 진행 방법

브랜드 블로그 | |
블로그 제작 및 셋팅, 포스팅, 이웃 관리 등 전반적인 운영 알고리즘 분석을 통한 최적 포스팅 발행 | ▪스킨 디자인ㆍ위젯 자체 제작 ▪ 스토리텔링 기반 포스팅 작성▪ 주요 타겟층 중심 키워드, 컨텐츠 확보 ▪ 쌍방향 소통으로 업체 인지도 상승 ▪ 스마트블록 (에어서치) 공략 포스팅 ▪ 월 1회 진행 현황 보고서 제공 |
파워, 인플루언서 블로그 | |
체험 형태의 스토리텔링 게시글 선점 원하는 키워드 검색 시 포스팅 노출 | ▪ 사전 조사로 전략적 키워드 제안 ▪ 카테고리 별 인플루언서 포스팅 관리 ▪ 100% 컨펌된 높은 퀄리티 리뷰 ▪ 지속적인 신규 컨텐츠 제작 ▪ 점유율 확대로 브랜드 인지도 증대 ▪ 최적화 노출을 위한 알고리즘 분석 |
블로그 배포 기자단 | |
최적화ㆍ활성화 블로그에 업체 관련 긍정적인 내용이나 후기성 내용 단순 배포 | ▪ 이미지, 가이드 제공 시 기자단 형태 진행 ▪ 다량 배포를 위한 블로거, 포스팅 관리 ▪ 주요 타겟층 중심 키워드, 컨텐츠 확보 ▪ 세부 키워드부터 공략하여 인지도 상승 ▪ 포스팅 발행 보고서 제공 |
스마트블록 / AIRSEARCH | |
최적화 노출로 인한 적극적인 홍보 효과 최적화 / C-RANK 블로그로 포스팅 | ▪ 100% 컨펌 고퀄리티 포스팅 ▪ 높은 등급 블로그 포스팅으로 유지력 우수 ▪ 단발성, 기간 형태로 높은 홍보 효과 ▪ 경쟁력 높은 키워드 공략으로 업체 인지도 및 매출 증대 ▪ 최적화노출을 위한 알고리즘 분석 ▪ 키워드 따라 견적 상이, 상담 후 결정 필요 |
블로그 체험단 | |
블로거 모집으로 실제 상품ㆍ서비스 제공 진솔한 후기 형태의 최신 포스팅 배포 | ▪ 가이드 제공으로 양질의 포스팅 등록 ▪ 엄선된 블로그, 인플루언서를 통한 고퀄리티 컨텐츠 확보 ▪ 각종 포털 내 검색 확률 높은 키워드 발굴 ▪ 최신 정보 노출로 인지도 증대 ▪ 실제 후기로 신뢰도 상승 효과 |
진행 사례
브랜드 블로그 운영관리 후 방문자 통계 추이
업종과 지역, 키워드, 정보 공유 정도 등에 따라서
실제 수치는 조금씩 다르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캠페인 참여 블로그 포스팅 통계 추이
실제 11, 12월 총 50명에게 배포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