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쇼핑은 2001년 5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 네이버 쇼핑서비스로 네이버쇼핑 서비스는 인터넷 쇼핑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인터넷상에 공개된 인터넷쇼핑몰의 정보(상품정보, 가격정보, 상품구성 등)를 수집, 정리하여 쇼핑 이용자의 편리한 상품비교와 구매를 돕는 서비스 입니다.
네이버 쇼핑에는 백화점, 아울렛, 홍대, 가로수길 최신 상품부터 핸드메이드, 산지직송, 지역명물 상품까지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아우르는 공간으로 요즘 가장 핫한 쇼핑 트렌드의 확인이 가능하며 동일 상품에 대한 가격비교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어 이용자가 날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카테고리는 11개의 대분류로 구성되어 있고 각 판매 페이지에는 구매후기, 별점, 한줄요약 등 각 상품에 해당하는 쇼핑컨텐츠(블로그, 포스트 등) 정보까지 제공되어 빠르고 쉽게 원하는 상품을 매칭할 수 있고, 최근에는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 정보를 수집한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형태인 리버스쇼루밍 이라는 개념이 생기면서 온라인 쇼핑에 대한 중요도가 더 높아졌습니다.
지식쇼핑은 2001년 5월 정식 서비스를 시작으로 현재까지 네이버에서 제공하고 있는 네이버 쇼핑서비스로 네이버쇼핑 서비스는 인터넷 쇼핑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인터넷상에 공개된 인터넷쇼핑몰의 정보(상품정보, 가격정보, 상품구성 등)를 수집, 정리하여 쇼핑 이용자의 편리한 상품비교와 구매를 돕는 서비스 입니다.
네이버 쇼핑에는 백화점, 아울렛, 홍대, 가로수길 최신 상품부터 핸드메이드, 산지직송, 지역명물 상품까지 오프라인과 온라인을 아우르는 공간으로 요즘 가장 핫한 쇼핑 트렌드의 확인이 가능하며 동일 상품에 대한 가격비교 서비스까지 이용할 수 있어 이용자가 날로 늘어나고 있습니다.
카테고리는 11개의 대분류로 구성되어 있고 각 판매 페이지에는 구매후기, 별점, 한줄요약 등 각 상품에 해당하는 쇼핑컨텐츠(블로그, 포스트 등) 정보까지 제공되어 빠르고 쉽게 원하는 상품을 매칭할 수 있고, 최근에는 오픈마켓, 소셜커머스 등의 온라인 쇼핑몰에서 제품 정보를 수집한 후 오프라인 매장에서 해당 상품을 구매하는 소비형태인 리버스쇼루밍 이라는 개념이 생기면서 온라인 쇼핑에 대한 중요도가 더 높아졌습니다.
지식쇼핑 마케팅
지식쇼핑 마케팅은 상품과 관련된 특정 검색어를 검색했을 때 자사 상품 페이지를 노출시켜 타 업체보다 먼저 자사상품을 노출하는 방법으로 상품에 대한 자부심을 가지고 있는 업체에서 많이 진행하고 있는 마케팅 방법입니다.
1.명확한 목적과 타겟
2.훌륭한 제품 사진
모두를 만족시키는 상세페이지를 만든 것은 불가능합니다.
누가 내 상품을 사는지 ,
소비자에 대한 분석이 1차적으로 필요합니다.
그리고 그 소비자가 원하는 것을 상세페이지에
보여줄 수 있어야 합니다.
훌륭한 제품 사진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고객들은 우리 제품을 사기 전까지는 그 제품을 보거나
만지거나, 맛보거나, 시험할 수 없습니다.
상세페이지의 중요한 역할은 고객들이 상세페이지를 보고
간접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3.제품 가격에 비례한 상세페이지
4.소비자를 내 상품의 전문가로 만들자
고가 브랜드일수록 상세페이지 내에 고가를 지불하는 만큼
만족도를 줄 수 있는 내용이 들어가야 합니다.
상세페이지를 보고 이 제품은 다른 제품보다
왜 비싼지 고객들이 납득할 수 있어야 구매가 됩니다.
사진만으로도 이 상품이 어떤 상품인지,
어떻게 사용하는 것인지, 어떻게 응용해서 사용할 수 있을지, 배경지식이 전혀 없던 고객도 충분히 제품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