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포스트는 2014년 정식 오픈한 모바일형 블로그 서비스입니다. 반응형 UX를 가지고 있어서 PC나 모바일 어디에서도 보기 좋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블로그에 비해 인지도는 떨어지지만 네이버 메인 페이지에서는 블로그보다 포스트 컨텐츠의 노출 빈도가 높아 선호하는 업종이 많습니다.
블로그 보다 전문성있는 컨텐츠를 다루다보니, 구독자 컨텐츠를 보유하고 있으며, 포스팅 내에 조회수가 노출되기 때문에 컨텐츠에 대한 분석도 가능합니다.
주 이용층은 10~30대로 신문매체, 게임, 패션/뷰티, 여행, 문화/예술, 핫이슈, 차/테크, 푸드, 어학/강좌, 리빙 등 비교적 일상적인 내용을 다루는 업종에서 선호하고,
네이버 PC, 모바일 메인화면에 노출될 등급이 되면 활용도는 더 많아집니다.
콘텐츠 전문가가 모여있는 네이버 포스트, 시리즈 연재, 카드형 글쓰기, 주제별 포스트
일반 사람들이 자신들의 관심사를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올릴 수 있는 웹사이트로 웹(web)과 항해 일지를 뜻하는 로그(log)의 합성어를 줄인 신조어 입니다. 웹사이트의 주인인 블로거(blogger)가 발행인이자 편집국장이며 기자이기도 한 인터넷상의 1인 언론사라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 ON/OFF Line 에서 다양한 검색/정보수집 활동을 합니다. 과거에는 신문, 잡지, TV, 라디오 의 전통적인 4대매체 광고가 모든 광고시장의 최고였다면, 현재에는 100%에 가까운 PC보급율과 80% 이상의 스마트폰 보급율로 인해 구매자들의 추천, 브랜드 웹사이트, 온라인에 기재된 구매자의 의견이 전통적인 4대매체 광고보다 월등히 높게 조사되고 있습니다.
전체 인구의 80% 이상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언제, 어디서든 핸드폰으로 원하는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런 시대에 가장 저렴하면서 효과적인 광고 방법이 없을까? 하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그에 상응하는 광고 중에 최고가 바로 블로그마케팅 입니다.
일반 사람들이 자신들의 관심사를 언제, 어디서든 자유롭게 올릴 수 있는 웹사이트로 웹(web)과 항해 일지를 뜻하는 로그(log)의 합성어를 줄인 신조어 입니다. 웹사이트의 주인인 블로거(blogger)가 발행인이자 편집국장이며 기자이기도 한 인터넷상의 1인 언론사라 할 수 있습니다.
일반 사람들은 자신이 원하는 정보를 얻기 위해서 ON/OFF Line 에서 다양한 검색/정보수집 활동을 합니다. 과거에는 신문, 잡지, TV, 라디오 의 전통적인 4대매체 광고가 모든 광고시장의 최고였다면, 현재에는 100%에 가까운 PC보급율과 80% 이상의 스마트폰 보급율로 인해 구매자들의 추천, 브랜드 웹사이트, 온라인에 기재된 구매자의 의견이 전통적인 4대매체 광고보다 월등히 높게 조사되고 있습니다.
전체 인구의 80% 이상이 스마트폰을 가지고 언제, 어디서든 핸드폰으로 원하는 정보를 수집할 수 있는 시대가 도래되었기 때문입니다. 이런 시대에 가장 저렴하면서 효과적인 광고 방법이 없을까? 하는 업체들이 늘어나고, 그에 상응하는 광고 중에 최고가 바로 블로그마케팅 입니다.
대중들은 합리적인 소비를 위해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방법으로 정보를 수집합니다.
스마트폰 시장의 폭발적인 성장과 동시에
모바일을 통한 마케팅의 중요성 역시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현대 소비자들의 70%가 온라인에 기재된 후기와 의견을 참고하여 소비를 결정한다고 합니다.
이런 과정에서 "블로그 마케팅"은 가장 중요한 홍보 영역 중에 하나로 자리매김 했습니다.
- 닐슨 글로벌광고 리서치
"70%의 소비자들의 온라인에 게시된 소비자의 의견을 신뢰한다."
"검색 후 40%의 소비자들이 블로그를 가장 먼저 클릭한다."
" 소비자들은 하루가 다르게 새로운 형태의 광고가 등장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구매자의 리뷰 및 추천을 가장 신뢰하는 것으로 조사되었습니다. "